KRlCN     sitemap 전체메뉴
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카카오유투브
KRlCN
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카카오유투브
> 대련소개 > 대련 관광지
대련소개

대인훼리와 함께하는 낭만적인 선상여행!

대련 DALIAN

대련은 요동반도 남단에 자리잡은 항구도시로 동쪽으로는 황해(黃海), 서쪽으로는 발해(渤海)를 바라보고 있으며, 『북방의 진주』라고 불릴 정도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해안선의 길이는 약 8,000km로 곳곳에 암초와 작은 섬이 흩어져 있기 때문에 해수욕장, 해변공원 등의 관광지가 분포되어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사과와 앵두, 아카시아 나무로 유명하며 여름에는 찌는듯한 더위가 없고, 겨울에도 그리 춥지 않은 해양성 기후여서 살기에 더없이 좋은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구는 부동항(不凍港)으로 상해와 더불어 중국 굴지의 양항인 동시에 대정(大正)새우, 복, 오징어, 해삼, 전복 등 수산자원이 풍부한 어업기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해산물 요리가 가장 유명하고 맛있는 지역입니다.

북방의 홍콩! 대련 여행코스!

금석탄-각종 관광인프라가 넘치는 곳

대련시 동북쪽 해변가에 위치한 금석탄은 국가급(AAAA)풍경명승구로 지정된 관광지구입니다. 기이한 지형과 암석 때문에 ‘천연 지질 박물관’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관광지구 내 황금해안 해수욕장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 중 하나입니다. 중국 100대 골프장에 속하는 금석탄 골프장을 비롯하여 사격장, 수렵장, 중화무술관, 금석원, 온천휴양지, 밀랍인형 박물관 등 레져 오락시설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디즈니랜드가 설계에 참여하고 삼성 에버랜드가 관리 운영에 참여했던 테마 놀이 공원 발현왕국도 이곳에 있습니다.

노호탄 해변공원

대련의 노호탄 공원은 해변도시인 대련의 특색을 고스란히 담아서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위주로 만든 대형공원입니다. 노호탄이란 이름은 마을의 한 청년이 용왕의 공주를 습격한 호랑이를 퇴지하고 죽었다는 전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공원 내에는 극지 해양 동물관, 물개와 돌고래쇼 공연장, 산호전시관, 중국에서 가장 큰 새장인 조어림(鳥語林)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여순감옥 – 안중근 의사, 이곳에서 동양평화를 외치다!

일본군이 여순 점령 후 당시의 러시아군의 야전병원과 군대병영으로 사용했던 곳을 증축하여 개조한 감옥입니다. 안중근 의사와 신채호선생, 독립군 양성에 힘썼던 우당 이회영선생님 등 수많은 애국지사들이 투옥되었던 감옥으로 민족 정신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가슴 아픈 역사의 현장입니다.

비사성 – 고구려 천연의 요새

현재 대련에 위치한 비사성은 고구려 때 축조된 성으로 사면이 절벽으로 되어있고 오직 서문으로만 오를 수 있는 천연의 요새입니다. 산동반도에서 해로로 평양성에 이르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요충지로 당시 수∙당나라와 여러 차례 격전이 있었던 곳입니다. 우리 민족에게 역사적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노동공원 – 대련의 대표 공원

1898년에 개장한 노동공원은 대련시민들의 관광, 레저, 휴식공간의 기능을 지닌 공원입니다. 노동공원의 원형 조형물은 직경이 19.6미터인 대형 축구공으로써 축구의 도시 대련의 랜드마크입니다. 공원 위 전망대에서 대련 시내를 한눈에 감상하세요.

성해광장 - 대련의 랜드마크

성해광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광장으로 대련 시 창립 100주년 및 홍콩반환을 기념하여 해안가에 만들어진 대련시의 대표 랜드마크입니다. 광장에는 커다란 책을 펼쳐놓은 듯한 조형물을 설치했는데 도시의 개방성, 100년 동안 발전한 대련시의 역사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갓난아이부터 100세 노인까지 100쌍의 발자국을 세긴 길도 조성해놓았습니다. 부근에는 성해국제전시센터, 현대박물관이 자리잡고 있고 중국, 홍콩, 뉴질랜드 합작으로 만들어진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족관 성아해양세계가 있습니다. 성아해양세계에서는 200여종 7,000여 마리의 해양 생물이 있으며, 118m의 해저 터널을 포함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련 자연박물관 -중국 4대 자연박물관

중국 동북지역에 위치한 유일한 자연박물관으로서 박물관 내에는 고대로부터 현대까지의 척추동물, 해양생물, 공룡의 화석, 광물. 식물 등 5만여 점의 다양한 표본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 중 검은 수염고래 향유고래, 곰과 호랑이 등 대형동물의 표본이 눈길을 끕니다.

빙욕구 – 동북의 소계림

동북의 계림, 동북의 구채구라고 불리는 빙욕구는 대련시내에서 차로 세시간 정도 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풍경이 수려하고 물이 맑으며 천혜의 자연경관이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이 있는 이곳은 깊은 계곡과 울창한 자연림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로 이동하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90%이상이 자연 산림 지역으로 200여종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고산식물을 비롯하여 아열대 지역의 식물도 서식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거리 – 중국에서 러시아의 정취를 느껴보자!

1904년에 발발한 러일전쟁에서 러시아가 패하면서 일본이 통치권을 가진 후, 그 통치권을 양도할 때까지 대련에 거주했던 러시아인들이 지은 러시아 양식의 건물들을 보존하여 러시아 거리로 지정하였습니다. 대련시내에 위치하며 공산품, 장난감, 전통 인형 등 각종 러시아 기념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어 러시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부가장 해수욕장 – 대련의 대표 해수욕장

대련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은 해수욕장으로 1980년에 만들어진 이 해수욕장은 면적 18만 6000m, 길이 800m의 해안선을 가지고 있으며, 모래시장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푸른 숲과 맑고 깨끗한 바다, 다양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어 매년 여름철이면 수만명의 피서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빈하이루(浜海路) – 아름다운 바다 산책로

빈하이루는 우리나라 7번 국도와 비슷한 느낌의 길이 30km의 아름다운 해안도로입니다. 대련의 대표적인 드라이브코스이자 산책코스로 데이트 장소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바다 풍경선의 다채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동방수성 – 이탈리아 베네치아가 중국에!

일본에 네덜란드를 모방해 만든 테마공원 하우스텐보스가 있다면 중국에는 동방수성이 있습니다. 우리 돈 1조원을 들여서 만든 동방수성은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주제로 재현하여 만든 대련의 새로운 상업단지입니다. 인공운하 주변에 유럽의 고풍스러운 건물들을 곤돌라를 타고 둘러보세요!

다양한 온천

대련 지역은 온천이 유명한 곳입니다. 대표적인 온천으로는 성원온천, 청나라때부터 개발된 안보(安波)온천, 여순지역의 로테산(勞鐵山)온천, 천목온천, 장하지역의 부윈산(步雲山)온천, 개발구의 카이론(凱倫)온천, 밍후(銘湖)온천 등 유명한 온천들이 아주 많습니다. 대련의 온천들은 노천탕, 실내탕, 워터파크, 안마시설, 호텔, 세미나 실 등 복합 문화 시설로 되어 있어 남녀노소 및 가족, 연인, 회사 등 목적에 맞게 각자의 취향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온천수는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 100여종의 광물질이 포함 되어 있어 피부미용, 관절염, 신경통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아주 뛰어 납니다.

동북 지역 관광지 소개

백두산 – 민족의 영산

민족의 성산이며, 백두대간의 시작점인 백두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신비로움 가득한 천지와 빼어난 자연 풍광을 지니고 있기에 한국인이라면 일생에 한번은 반드시 꼭 가봐야 할 장소입니다.

심양 – 요녕성의 성도

심양은 요녕성 성도로서 동북의 교통 행정 중심지입니다. 청나라 초기의 수도로 심양 고궁, 북릉 공원 등 청나라 초기의 유적들을 둘러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본계수동 – 세계에서 가장 긴 석회암 동굴

지금으로부터 45만여년전 형성된 대형 석회암 동굴입니다. 위치는 중국 요녕시 번계시에 자리잡고 있으며 심양에서 40km거리에 있습니다. 동굴의 길이는 3km로 세계적으로 가장 긴 석회암 동굴이며 동굴 안으로 물이 흐르고 있어 배를 이용해 내부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형형색색의 대형 종유석 석순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단동 – 민족 분단의 역사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곳

단동시는 압록강을 사이에 두고 북한 신의주와 맞닿아있는 도시로 한국전쟁의 아픈 민족사가 남아있는 도시입니다. 북한 신의주를 조망할 수 있는 압록강 공원과 6.25 전쟁 때 미군의 폭격으로 다리가 절단된 압록강 단교가 있으며 압록강 유람선을 타면 북한의 모습을 어디에서보다 가장 가까이서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

고구려 역사 탐방 - 고구려의 흔적을 찾아서

고구려의 첫 수도인 졸본성의 터 환인을 비롯하여 고구려의 두 번째 수도인 국내성이 있던 집안에서 광개토대왕릉과 장수왕릉 등 고구려 유적지를 탐방하고 대륙을 호령했던 고구려의 기상과 민족의 얼을 되새겨 보세요!

내몽골(커얼친, 적봉) – 몽골 전통 체험

중국 내몽골 대초원에서 끝없이 펼쳐진 초원과 지평선을 바라보며 말을 타고 몽골 전통 가옥인 게르(GER)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대초원에서 쏟아지는 은하수 아래 펼쳐지는 캠프파이어, 몽골전통 민속춤, 양고기 바비큐, 전통술 마유주를 즐기고 대자연과 하나가 되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특히 동이족의 문명으로 알려진 홍산문화의 중심지로 밝혀진 적봉은 신비로운 자연풍광과 특이한 지질 구조 때문에 관광 도시로 유명합니다. 초원, 산림, 사막, 호수, 빙설 등이 모두 갖춰있어 ‘내몽골 축소판’ ‘내몽골의 명함’이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의무려산 – 고조선의 옛 도읍

요녕성 북진시에는 고구려의 옛 도읍 아사달로 추정되는 중국 12대 명산 의무려산이 있습니다. 광개토대왕비에 나오는 부산(富山)이 의무려산이라고 하는데 옛부터 성스럽고 영험한 산으로 알려져 역대 중국 왕조들이 제사를 지내는 곳이었습니다. 웅장하고 풍경이 아름다워 2002년 국가급풍경명승구로 지정되었습니다.